Error

ERROR: Could not install packages due to an OSError: [Errno 2] No such file or directory 해결방법

byoelcardi 2023. 6. 22. 17:00

Tensorflow, torch 와 같은 라이브러리 (사실 해당 오류는 다양한 라이브러리에서 발견됩니다.) 설치를 할 때 간혹 이러한 오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. 

 

해당 오류를 해석해 보면 파일이나 디렉토리가 존재하지 않아서입니다. 이 경우는 사실 파일이나 경로가 존재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 일 확률도 있지만 대부분 Window의 운영체제 특성 때문입니다.

 

윈도우는 설치길이가 256자리수를 넘어가게 되면 인식을 하지 못합니다. 그렇다고 아나콘다, 파이썬의 설치 경로를 바꾸실 필요는 없습니다.

 

우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들어가서

HKEY_LOCAL_MACHINE > SYSTEM > CurrentControlSet > Control > FileSystem 폴더로 이동합니다.

그다음 LongPathsEnabled를 클릭해 주세요. 말 그대로 긴 패스를 가능하게 하는 설정이니 다른 설정에 대한 변경을 불안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.

LongPathsEnabled 화면

그렇다면 기본값이 0으로 설정되어 있을 텐데 그렇다면 긴 패스를 불가능하게 설정이 되어 있는 것입니다. 해당 부분을 1로 바꿔주세요. 

그 이후에는 정상적으로 라이브러리가 설치될 것 입니다.